본문 바로가기

통증

다리가 붓는 하체부종치료 - 천안 한의원

루 종일 서서 일하시는 분들은 다리가 붓는 하체부종 고통 호소를 많이 하십니다. 이러한 부종은 오후가 되면 특히 심해지는 편이며 심한 경우 신던 신발이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늘은 천안한의원과 함께 하체부종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않는 부종

부종은 손과 발 다리를 포함해 온몸이 붓는 것을 말하는데 그 원인과 부위에 따라 전신부종 (특발성부종), 얼굴부종, 하체부종, 손발부종, 산후부종, 쿠싱증후군 등등 그 종류가 무척 다양한 편입니다.





부종은 일반적으로 물이나 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않고 한곳에만 머물러 체류하는 것을 의미하며, 눌렀을 때 누른 자국이 잘 사라지지 않습니다.


라면 먹고 난 다음날 붓는 얼굴도 부종 !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 결국 먹게 되는 밤에 먹는 라면 ! 하지만 일반적으로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날 얼굴이 붓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라면국물에 함유된 염분이 체내에 머무르며 수분을 가져가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므로 얼굴부종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하체부종


하체부종은 장시간 오래 서있거나 다리를 아래로 둔 채 있는 경우 많이 생기는 것으로 요즘 유행하는 스키니진처럼 꽉 끼는 옷이나 높은 하이힐을 신었을 때 혈액순환이 방해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기도 합니다. 


천안한의원에서 진단하는 하체부종은 하체 쪽에 생성된 담음으로 인한 림프순환 장애 및 체내 독소와 노폐물 등에 의한 혈액순활 장애로 말초순환에 장애가 생겨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천안한의원 효과적인 하체부종 치료방법


1. 침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경락을 소통시켜 부종을 감소시키고 저림, 통증 등의 증상을 개선시켜 하체부종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2. 한약치료

하체부종에 효과적인 치료방법 중 하나로 말초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한약을 통해 다리가 붓는 증상 및 저림 등을 해결해줍니다.


3. 부항치료

천안한의원에서 사용하는 부항치료는 다리에 정제된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전체적으로 돕기 때문에 다리가 붓는 증상을 개선하여 줍니다.


4. 심부온열자극요법

심부에 온열을 전달하여 림프순환과 더불어 혈액순환 개선까지 돕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하체부종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한 자세로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있는 것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으나, 직업상 하루 종일 한 자세로 서있어야 하는 분들의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움직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하체부종은 따뜻한 물에 담근 상태에서 다리나 발을 주무르고 마사지 해주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하체부종이 계속되는 경우 지방형 부종으로 번져 하체비만이 될 수 있으며 핏줄이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로 발전할 수 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리가 붓는 하체부종을 방치하는 것 보다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천안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효과적인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