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유산후한약

청주한의원 -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 – 청주한의원

 

 

 

 

 

보통 출산 후 산모들은 일정 기간 산후조리를 통해서 몸을 회복시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유산의 경우에는 죄책감이나 사정 상 제대로 몸조리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 후 몸조리는 여성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다음 임신을 위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이란?

 

유산은 임신 20주 이전 또는 태아의 체중이 500g 이하일 때 임신 상태가 중단되는 경우로 자연유산과 인공유산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자연유산은 대부분 임신 초기인 12주 이내에 일어납니다.

 

 

 

 

 

유산의 원인으로는 염색체 이상이 가장 많으며, 황체호르몬 결핍이나 갑상선 기능 이상, 당뇨병과 같은 내분비 이상, 면역학적 이상, 산모의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산모의 극심한 스트레스나 물리적 충격 등도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연유산의 경우 자연적으로 배출되기를 기다리거나 약물 또는 수술적 방법으로 배출시키게 되며 인공유산의 경우 자연유산과 마찬가지로 약물이나 수술적 방법을 통한 배출로 인하여 자궁을 비롯한 산모의 몸 전체에 심각한 타격을 주게 됩니다.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산모가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신체적, 감정적으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를 유산 후유증이라고 부릅니다.

 

유산은 단지 태아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인위적인 제거로 인하여 자궁내막의 손상으로 인해 자궁 경부 무력증이나 자궁외 임신,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 내 질환 등의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며 전에 없던 질염,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자궁 내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산모의 기혈이 허약해져 관절의 통증이나 시림 증상과 같은 산후풍 증상이 나타나거나 하복부의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산이 2~3회 반복되면 습관성 유산이 되거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후의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은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1. 자궁보강


청주 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은 수술 후 상처받은 자궁내막의 재생을 돕고 자궁 경부의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도와주어 자궁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자궁 내 남아 있는 어혈(瘀血)이나 오로 등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고 자궁에 부족해진 혈을 보충해 주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2. 유산 후유증 예방


청주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수술 후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하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여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자궁내막염이나 나팔관염, 질염 등의 후유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또한 산후풍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체력 보강


유산 후 산모는 정신적, 신체적 충격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충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선 산모의 체력을 보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주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원기를 보강하여 산모의 체력을 회복시켜 임신 전의 상태로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한의학에서는 유산을 반산(半産)이라 하여 특별히 신경을 써왔을 정도로 유산 후 몸조리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유산 후 몸조리는 산후조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 한약 복용 등의 유산 후 몸조리를 통해 다음에 임신될 아기를 위해 자궁의 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으로 유산 후 한약을 비롯하여 유산 후 나타날 수 있는 산후풍의 치료에 고운맘카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산 후 몸조리 한약을 처방 받기 위해 내원하실 때 고운맘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이명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

 

보약잘짓는 한의원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불임(난임) 원인 및 치료

 

도침요법(침도요법)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