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요통, 허리디스크

천안한의원 -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추나요법 치료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추나요법 치료 – 천안 한의원

 

 

 

 

날씨가 추워지면 활동량이 줄면서 뼈와 관절, 근육, 인대 등의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허리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과 다양한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 즉 요통은 척추뼈나 추간판(디스크),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의 기능 이상이나 상호 조정이 어려워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을 말합니다. 허리통증은 허리 근육과 인대에 무리가 가거나 평소 잘못된 생활자세 등으로 인하여 허리 근육과 인대에 피로가 쌓이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평생 살아가면서 60~90%의 사람이 허리통증을 겪게 되는데 나이가 증가할수록 빈도가 높아지고 50~6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요즘 앉아서 생활하는 젊은 직장인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허리통증은 특히 겨울철 몸을 충분히 풀어주지 않은 채 야외활동이나 급작스럽게 허리에 무리한 힘을 가하게 되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일주일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나아질 수 있지만 평소 척추가 약해져 있던 상태라면 허리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란 척추 뼈 사이의 물렁뼈인 디스크(추간판)이 튀어나와 신경을 자극하는 질환으로 허리를 다친 경험이 있거나 나쁜 자세, 안 좋은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3주 이상 허리통증이 지속되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여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통증과 더불어 다리가 저리고 당기며 누워서 무릎을 쭉 편 채 다리를 들어 올리면 통증이 느껴지고, 서 있을 때보다 앉아 있을 때 허리통증이 더욱 심하게 느껴집니다.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효과적인 치료 방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하여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하여 허리통증, 허리디스크를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1. 추나요법


추나요법(推拏療法)은 제자리를 벗어난 뼈와 관절, 근육, 인대 등을 밀고 당겨서 정상위치로 돌아오게 하는 수기치료법을 말합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잘못된 자세나 충격으로 인하여 비정상적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허리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와 주변 조직의 기능을 원활하도록 도와 줍니다.

 

 

 

 

 

2. 봉약침


천안 한의원에서는 허리 부위에 염증으로 인하여 허리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봉침(봉약침)을 놓아 근육과 인대 등의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봉침(봉약침)은 주변 조직의 혈액순환 및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허리통증 치료 방법입니다.

 

 

3. 한약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한 한약은 통증 부위의 어혈(瘀血) 및 담음(痰飮) 등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염증을 제거해 주고 연골세포의 증식을 촉진해 줍니다.

 

 

 

 

 

4. 도침요법(침도요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치료에 도침요법(침도요법)을 시행합니다. 침치료의 하나인 도침요법은 특수제작된 침을 사용하여 근육이나 근막, 인대 등 연부조직의 유착을 해소해 주는 한의학적 치료법으로 유착이 오래되어 심하게 굳어 일반 침으로 풀기 어려운 경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도침요법(침도요법) 시술 후에는 활혈보근환을 처방하여 염증 방지와 근육, 인대 조직의 재생을 도와 허리통증, 허리디스크를 치료합니다.

 

 

 

 

 

 

 


허리통증이 있는 경우 근육통인 줄 알고 방치하다가 통증이 심해지거나 불편을 느끼고서야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심각한 경우 허리디스크나 퇴행성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허리통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허리통증 및 허리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및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통증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유산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 – 청주 한의원

 

이명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

 

보약잘짓는 한의원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불임(난임) 원인 및 치료

 

도침요법(침도요법) - 천안 한의원

 

 

 

 

 

'통증 > 요통, 허리디스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3) 2014.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