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추나, 봉침

청주한의원 -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

 

 

 

 

 

침이나 뜸, 한약 외에도 한의원에서 받을 수 있는 치료는 다양하며 그 중에 추나요법과 봉침 요법이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통증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과 봉침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推拿療法)은 특수 장비와 한의사의 몸을 이용하여 비틀어진 뼈와 관절, 근육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시키고 골반을 바로잡아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은 스트레스를 개선해 주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추나요법은 추법, 나법, 추나약물(한약)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법(推法)은 밀어서 뼈가 제자리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고, 나법(拿法)은 환부를 잡고 당겨서 서서히 뼈를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것입니다. 추나약물(한약)은 퇴행된 뼈에 영양을 공급하고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신경의 염증을 없애주는 봉침요법과 병행하기도 합니다.

 

 

 

 

 

 


추나요법 효과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신경계의 자율 신경을 편안하게 하여 자체 저항력과 활동성을 왕성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몸의 균형과 평형 및 조화를 이루게 하여 건강을 유지,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골격을 바로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나쁜 자세나 교통사고 등의 충격으로 인해 골격이 비뚤어지게 되면 특정 부위에 힘이 집중되어 통증이 나타나고 퇴행성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척추 및 관절을 교정하여 신경의 압박이나 자극을 제거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척추 및 기타 관절의 유착을 풀어주고 주변의 경직된 인대와 근육 등을 풀어 균형을 조절해 주어 신경과 혈관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맞춰주어 질병을 치료하게 됩니다.

 

 

 

 

 

 


추나요법이 효과적인 질환

 

청주 한의원에서는 아래의 질환을 치료할 때 추나요법을 병행하여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허리, 목, 어깨의 만성적인 통증 완화
-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 팔다리 저림증
- 퇴행성 척추질환
- 교통사고 후유증
- 성장장애
- 산후풍 (요통 및 골반 교정)

 

추나요법은 질환과 증상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추나요법을 받으셔야 효과가 있으므로 추나치료 경험이 풍부한 청주 한의원에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약침은 순수 한약재를 추출, 정제하여 만든 약침액을 경혈에 극소량 주입하여 치료하는 것으로 침의 자극효과와 한약의 지속적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봉침이란?

 

봉침(봉약침)은 기존의 벌침요법을 발전시킨 것으로 자연 상태의 벌이 가지고 있는 독을 추출, 정제하여 질병의 치료에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약물이 가지고 있는 독성을 잘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이독치병(以毒治病)이라 하였는데, 봉침이 이에 해당됩니다.

 

 

 

 

 

 


봉침 효과

 

벌의 독에는 약 40가지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진통과 소염 효과가 아주 뛰어납니다. 특히 멜라틴, 아파민 등은 우리 몸의 호르몬 대사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면역 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청주 한의원의 봉침(봉약침)은 또한 인체의 경혈점에 침을 놓는 방식을 사용하므로 침의 효과가 있으며, 치료가 부위가 2~3일 동안 가벼운 열감과 발적으로 나타냄으로 뜸의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또한 어혈을 제거하여 피를 맑게 해 주는 부항의 효과도 나타납니다.

 

 

 

 

 

 


봉침이 효과적인 질환

 

청주 한의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질환에 봉침(봉약침)요법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 자가면역계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
- 골관절계 질환 (퇴행성 관절염, 급성 화농성 관절염 등)
- 근육계 질환 (테니스 엘보, 근육통 등)
- 신경계 질환 (다발성 경화증, 중풍 후유증, 척수신경 손상 등)
- 오십견
- 염좌 후유증, 만성인대병변


민간에서는 벌침이라 하여 살아 있는 벌의 침을 뽑아 원액의 봉독을 인체에 직접 넣기도 하는데 이는 호흡곤란이나 전신 두드러기, 혈압 저하 등의 부작용을 일으켜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과 봉침요법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 한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경험이 많은 청주 한의원천안 한의원에서 추나요법과 봉침요법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약잘짓는 한의원 - 천안 한의원

 

도침요법(침도요법)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추천!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


 

'통증 > 추나, 봉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봉약침 효과  (52) 201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