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비염, 축농증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이제는 제법 낮에도 날씨가 많이 쌀쌀하면서 콧물이나 재채기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환절기 코감기 인 줄 알았는데 일주일 이상 증상이 계속된다면 비염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천안 안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는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무엇일까요?

 

비염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중 한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중에서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은 꽃가루나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동물의 털 등 항원 물질에 의해 콧속이 과민반응을 일으켜 발작적인 재채기, 코막힘, 맑은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단순히 코에 국한된 질환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와 호흡기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면역체계의 식별 능력이 떨어져 건강한 사람이라면 위험하지 않거나 별다른 반응이 없는 물질에도 코가 과민하게 반응하여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하고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1. 침치료


천안 한의원의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 중 침치료는 코과 관련된 경혈에 침을 놓게 됩니다. 침치료는 코 주변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면역체계의 균형을 맞춰주어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 뜸치료 방법을 통하여 폐의 차가워진 기운을 몰아내고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3. 비강온열요법

 

비강온열요법은 비강 내 혈관을 확장시켜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으로 비강 내 붓기를 가라앉혀 주어 코의 호흡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 한약을 처방하여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 수독(水毒)과 같은 비염의 원인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한약은 차가워진 폐를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를 처방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재발을 예방해 주는 알레르기성 비염치료방법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의 중요성

 

알레르기성 비염을 비롯하여 비염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은 습관적으로 입으로 호흡을 하게 하는데 입으로만 숨을 쉬면 뇌로 산소가 거의 전달되지 않아 머리가 띵하고 두통이 생길 수 있으며 만성피로나 기억력 및 학습력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호흡은 입 마름 현상으로 인해 구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코뿐만 아니라 기관지 등 전반적으로 호흡기를 약하게 만들게 됩니다.

 

비염은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치명적인데 지속적인 코막힘은 후각기능을 저하시켜 식욕을 떨어뜨리고, 숙면을 방해하여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여 성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호흡은 외모의 변형을 불러와 돌출형 입이 된다거나 주걱턱 등 외형을 변형시키고 치아 간격의 불균형이나 부정교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발생하면 비염의 원인을 제대로 찾고 이를 위한 다양한 비염 치료방법을 통하여 증상을 개선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알레르기성 비염, 천안 한의원에서 적절한 비염 치료방법을 통하여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산후풍 증상 및 산후보약

 

틱장애 증상과 틱장애 치료법 - 천안 한의원

 

공진단, 경옥고 효능 및 복용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