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비염, 축농증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잠잠했던 비염이 특히 봄과 가을에 증상이 심해져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란?

 

비염 중 하나인 알레르기 비염은 몸의 면역체계가 외부에서 흡입된 이물질에 대해 과민반응을 일으키면서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 코와 관련된 증상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이 중 2가지 이상의 증상을 가지고 있으면 의심할 수 있습니다.

 

집먼지나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애완동물의 털과 비듬 등과 같은 흡인성 항원이 주요 원인이 되며 재채기, 콧물, 코막힘의 대표적인 증상 외에도 코나 눈의 가려움증, 후각 감퇴,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그 중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은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과 같은 증상이 특정한 계절에만 나타나는 것으로 대부분 꽃가루가 주요 원인으로 봄에 많이 나타나지만 가을에도 잡초화분이 공기 중에 많이 떠다니게 되고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나타나거나 심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 청주 비염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비염의 원인을 코와 호흡기의 저하 및 면역력 저하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적절한 비염 치료방법을 통하여 비염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환절기 감기와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환절기에 아침 저녁으로 재채기를 심하게 한다던가 맑은 콧물이 흐르고, 양쪽 코가 번갈아 가면서 막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안 비염 한의원과 청주 비염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서 열이 나지 않는 경우 감기가 아니므로 비염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천안 한의원의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하여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개선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위하여 한약을 처방합니다. 비염 치료 한약은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 수독(水毒) 등과 같은 비염 원인을 제거해 주며, 차가워진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해 주고 면역력을 길러주어 비염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코와 관련된 혈자리에 침치료를 하여 코 주위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며, 면역의 균형을 맞춰주어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3. 뜸치료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뜸치료는 뜸의 따스한 기운으로 폐의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고 폐를 따뜻하게 보하고 기능을 강화해 주는 비염 치료방법입니다.

 

 

 

 

 

 

4. 비강온열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비강온열치료를 통하여 비강 내 혈관을 확장시켜 주어 코 주위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비강 내 붓기를 가라앉혀 코의 호흡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5. 한방특수팩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뜸치료 진행 시 방향성이 강한 약재를 넣은 한방특수팩을 병행하여 코막힘을 뚫어주고 코의 점막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한방특수팩은 전신의 기혈순환을 도와 코 주변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비염 치료방법입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을 포함하여 잦은 비염 증상은 코를 비롯하여 인후두, 편도, 기관지, 폐로 이어지는 호흡기를 전반적으로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의 뇌발달을 방해하여 학습 및 성격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고 만성적인 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비염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다양한 비염치료방법을 통하여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구안와사 원인 및 증상,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추천

 

산후관절통,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