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유산후한약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추천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추천

 

 

 

 

 

안타까운 유산은 산모에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주게 됩니다. 또한 아이를 잃은 죄책감과 주위의 시선 때문에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못하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산모의 건강을 해치고 이후 임신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이란?

 

유산은 태아가 생존이 가능한 시기 이전에 임신이 종결되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임신 초기인 2~3개월은 입덧이 생기는 동시에 유산의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며, 유산의 약 70% 정도가 임신 3개월 전후에 발생하기 때문에 태반이 완성되어 안정을 찾는 5개월 전까지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산은 태아의 유전적인 결함이나 산모의 질환, 자궁의 기형이나 문제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게 되는데 산모의 스트레스나 정신적 충격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유산을 반산(半産)이라 하여 특별히 신경을 써 왔으며, 출산 시의 산통과 육체적 고통이 함께 오기 때문에 또 다른 이름의 출산이라고도 할 수 있으므로 유산 후에도 출산과 다름없이 산후조리를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또한 청주한의원에서는 자연유산이 2회 이상 계속되는 경우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유산의 경험이 있는 산모라면 안태(安胎)시키는 한약 등을 처방하여 유산이 되지 않도록 하며, 유산 후 한약 등의 복용을 통해 유산 후 몸조리를 돕습니다.

 

 

 

 

 


유산 후 몸조리의 중요성

 

유산 후에는 보통 소파수술 등을 통해 태아를 비롯하여 자궁 내 부속물을 제거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위적인 과정에서 자궁의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이는 자궁 경부 무력증이나 유산, 자궁외 임신,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 내 질환이나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복귀할 경우에는 전신이나 관절에 통증이나 시린 증상 등이 나타나는 산후풍이나 전에 없던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이 발생하여 유산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유산 후 자궁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할 경우에는 습관성유산이나 불임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청주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한약의 복용을 추천합니다.


따라서 유산 후에는 산모의 체력과 기혈을 보충해 주는 한약이나 치료를 통하여 자궁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어 안정적인 자궁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유산 후 한약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자궁 내 남아 있는 어혈(瘀血)이나 오로와 같은 노폐물 등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수술 후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도우며 자궁의 손상을 빨리 회복시켜 자궁의 빠른 회복 및 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다음 임신에 지장이 없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원기를 보충하여 유산의 육체적, 정신적 충격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산모의 체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유산 시기 및 유산의 종류, 산모의 몸 상태를 고려하여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한약 등 유산 후 한약을 처방하여 유산 후 몸조리를 돕습니다.

 

유산 후 한약은 유산 직후부터 복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유산 후 몸조리 한약 복용 후에는 다음 임신을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유산 후 재임신 시기


유산 후 한약 복용 후 바로 임신을 시도해도 되냐고 물으시는 산모들이 있습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자궁의 회복이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의 재임신을 시도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유산 후에는 자궁 내 환경이 변화하여 임신이 쉽게 될 수 있지만, 자궁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재임신은 또 다른 유산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청주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월경 주기가 어느 정도 되돌아오는 3개월 이후에 재임신을 시도할 것을 추천합니다.

 

 

 

 

 


유산 후 한약, 고운맘카드로 결제 가능!

 

청주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으로 유산 후 한약 처방이 고운맘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내원하실 때 고운맘 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유산 후에는 차가운 기운에 노출되거나 몸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유산 후에는 2~4주 정도 몸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유산 후 한약 복용 및 몸조리를 통해 산모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 한약을 통한 몸조리 및 다음 임신을 위한 준비, 청주한의원에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산후관절통,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비만 다이어트 -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