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한방치료법 - 천안 한의원

면접을 보거나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혹은 시험 중에도 매번 화장실을 들락날락하게 되는 괴로운 증상, 거기에 하루에 몇 번이나 대변은 꾸준히 보지만 그래도 영 ~ 개운치 않으신 분들이라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일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을 제대로 살피고 그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한방 치료 방법을 풀어보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그것이 궁금하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선 검사 등으로만 확인되는 특정한 질환은 아니지만, 가벼운 스트레스 후 혹은 식사 후에 복부 팽만감, 복통 등을 앓는 병을 말하며 배변장애 증상으로 설사, 변비 등을 가져오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은 20-40대 사이의 청장년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날 뿐 아니라 여자의 경우에는 남자보다 2배정도 발병 확률이 높습니다.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천안 한의원에서는 일단 설사,변비 혹은 설사와 변비가 혼합된 형태의 대변이 한 달에 최소 3회 이상 나타나거나 3개월 이상 이러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그 증상에 따라서 가스 형, 변비 형, 긴장 형, 설사 형, 혼합형 등등 다양하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셀프 체크해보기 !


  • 잦은방귀.

  • 설사, 변비 등의 배변장애 증상.

  • 쥐어짜는듯한 복통.

  • 가스가 차고 복부팽만감이 느껴짐.

  • 만성피로, 피부트러블, 두통 동반.

  • 식사 후 10분 이내 항상 화장실을 가는 습관.

  • 식후 통증이 바로 나타나며 배변 후에는 통증이 사라짐.

  • 스트레스를 받으면 복통이 심해지는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 진단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


천안 한의원 한의원에서는 소화와 흡수를 담당하는 장기가 허약해지거나 차가워지는 상태인 비허(脾虛), 신허(腎虛), 그리고 스트레스로 간의 기운이 울체되어 소화 기간의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워지는 간기울결(肝氣鬱結)을 만성대장증후군을 유발하는 원인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유전적 요인, 불규칙한식사습관, 음주와 흡연 등을 일반적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천안한의원 한방치료법 !


1. 장 해독환

천안한의원에서는 장 해독환을 처방하여 장내 독소의 배출을 돕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인한 증상 자체를 개선해 줍니다.


2. 한약치료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발생 원인과 증상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하여 환자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한약을 처방해 치료합니다. 신장과 비장을 강화하여 소화를 도와주고 따뜻한 성질을 가진 한약재로 구성된 처방을 통해 차가워진 속을 따뜻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고, 소화기 기혈순환이 정상적으로 되도록 돕는다면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3. 심부온열자극요법

심부온열자극요법은 피부 심층부까지 열을 전달하여 비위를 전체적으로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4. 뜸치료

비위와 관련된 경혈에 따뜻한 뜸치료를 해서 비위를 따뜻하게 하므로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5. 침치료

천안 한의원의 과민성대장증후군 침치료는 신장, 비장 등과 관련한 경혈에 자침을 통해 기혈순환이 월활하도록 도와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세를 겪게 되면 전체적인 성장 부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증세가 보일 경우 꼭 내원 하셔서 검진을 통해 한방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한의원 한의원에서는 치료를 방치하여 만성화되지 않도록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남자 복부비만의 한의원 치료– 청주한의원

한방으로 풀어보는 어린이 틱장애 치료 – 천안 한의원

한의원에서 치료하는 알레르기성 비염 –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이제는 한의원에서 - 천안 한의원

산후 풍 치료 중요한 이유 - 청주 한의원

눈 밑 경련 눈 떨림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신경성 소화불량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말하는 부항 요법-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