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사마귀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기온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피부트러블이 심해지게 됩니다. 특히 사마귀가 있는 사람들은 사마귀가 번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이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원인과 증상에 따라 물사마귀, 족저사마귀, 편평사마귀, 심상성 사마귀, 성기 사마귀 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물사마귀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볼 물사마귀는 ‘molluscum’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3~6mm 정도의 피부색이나 분홍색을 띄는 둥근 구진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염성 연속종’이라고도 불리우는 물사마귀는 주로 얼굴이나 손, 몸통 부위, 팔 접히는 부위 등에 발생하는데 아토피 피부염이나 건선이 있는 경우 잘 발생하고 증상이 악화되면 가려움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생기는 직접적인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바이러스의 감염입니다. 보통 면역력이 약한 소아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소아의 경우 물사마귀가 있는 사람과 직접 접촉함으로써 흔히 발생될 수 있는데, 소아의 경우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에서 집단생활을 하면서 물사마귀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주된 이유를 “면역력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인체의 기운이 허약해져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데 물사마귀 바이러스와 같은 병독풍사(病毒風邪)가 인체에 침입하고 활성화되어 물사마귀가 생기고 온몸으로 번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없애는 법으로 면역력 강화를 중심으로 치료를 합니다.

 

 

 

 

 

 

물사마귀 없애는 법

 

1. 한약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가 되는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한약 처방은 우리 몸의 정기인 면역 조절력을 높여주어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회복시켜 주어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를 제거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다른 부위로 전염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2. 외치법 – 우치고


물사마귀 없애는 법, 한약처방과 더불어 청주 한의원에서는 연고 형태의 한방 외용제인 우치고를 처방합니다. 물사마귀 치료 연고인 우치고는 1일 1~2회 물사마귀가 있는 부위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청주 한의원의 물사마귀 없애는 법인 한방치료는 물사마귀에 효과를 보는 처방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치료를 2달 정도 하시면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물사마귀는 표피의 물사마귀를 제거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가 남아 있으면 재발되거나 다른 부위에서 다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1회성의 물사마귀 없애는 법으로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를 제거할 수 없으며 광범위하게 번져 있는 물사귀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물사마귀 없애는데 효과적인 “면역력 강화” 처방을 통해 일정기간 꾸준히 물사마귀를 치료하고 재발 방지 및 전염을 예방합니다. 우리 아이의 물사마귀,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의 물사마귀 없애는 법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입덧 줄이는 방법, 입덧 한약 - 천안 한의원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추천 - 천안 한의원

 

출산 후 보약, 산후보약 복용시기 및 효능 -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원인과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