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불임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추천 - 천안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추천– 천안 한의원

 

 

 

 

결혼한 부부의 약 15% 정도가 결혼 후 1년 동안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였음에도 임신이 안 되는 불임 혹은 난임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불임의 원인은 여성에게 1/3, 남성에게 1/3 정도로 남성에게 불임의 원인이 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남성 불임의 원인을 알아보고 이에 따른 추천 치료 방법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남녀가 결혼하여 1년 동안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로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불임의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천안 한의원에서 남성불임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불임의 원인

 

남성불임의 원인은 남성 호르몬을 포함한 호르몬의 문제나 고환의 문제, 정자의 문제, 정자 배출의 문제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또한 요즘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과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젊은 남성에게도 불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남성 불임의 원인을 6가지로 나누어 보고 있는데 신의 양기가 부족한 정한(精寒), 정액 양이나 정자의 수가 적은 정소(精少), 과로로 인하여 기혈이 부족한 기쇠(氣衰), 스트레스로 인해 기의 운행이 울체되어 있는 기울(氣鬱),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기혈순환이 저해된 담다(痰多), 성욕항진이나 빈번한 부부생활로 진액이 고갈된 상태인 상화성(相火盛) 등이 그 원인입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정자의 문제를 남성불임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정상적인 정자 수는 ml 당 2000만 마리 이상이어야 하고 정액의 양도 2ml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남성들이 많으며, 정자 수가 정상이라 하더라고 정자의 모양에 이상이 있거나 운동능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정자의 수정능력이 떨어져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성불임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남성불임의 경우 부끄럽게 여기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겨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 치료 전 불임전문병원이나 비뇨기과에서 정액검사 등의 진료 후 정확한 불임의 원인을 파악하고 내원하시면 원인에 따른 적절한 한방치료를 진행합니다.

 

 

 

 

1.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정자의 생산을 활성화 시키고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신장의 기운을 강화해 주고 신체의 불균형을 잡아주어 남성불임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복부비만이 심하거나 배가 차가워 장 기능이 떨어지는 남성들에게 불임이 있는 경우 양기를 북돋아 주어 하초(下焦)의 생식 기관의 기능성을 활발하게 해 주어 남성불임을 치료합니다.

 

 

3. 약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조루와 발기부전 등이 남성불임의 원인인 경우 약침치료를 통해 남성불임을 치료합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의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남성불임 치료를 위한 한약은 정자의 원활한 생산과 배출을 도와주며, 정자의 활동성을 높여주고 기형 정자의 수를 줄여줍니다.

 

또한 정액을 풍부하게 하여 전체적인 성기능을 향상시켜 주고 양기를 보충하여 발기부전이나 조루 등을 치료합니다.

 

천안 한의원의 남성불임 치료 한약은 잘못된 식생활이나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저하된 신장 및 비위의 기능을 회복시켜 내부의 문제를 다스려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신장은 성욕감퇴나 조루 등과 연관이 깊기 때문에 신장에 허한 기운이 많으면 정자의 상태가 나빠져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천안 한의원의 남성불임 한방치료는 불임의 원인이 정자 수가 적거나 운동성이 떨어지는 경우에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불임 치료를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내원하셔서 불임의 원인에 따른 치료와 더불어 건강한 임신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불임 원인에 따른 추천 치료와 더불어 건강한 2세를 위한 최상의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