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산후풍(산후보약)

[산후보약] 출산후한약으로 산후조리 추천 - 청주 한의원

[산후보약] 출산후한약으로 산후조리 추천 – 청주 한의원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청주 &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산후조리를 위해 출산 후 한약 즉 산후보약을 지으러 내원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산후조리를 위한 출산후 한약, 산후보약의 효능과 궁금한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산모의 몸은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므로 출산 후 산후조리는 산모의 건강 및 이후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출산 후에는 충분한 휴식 및 영양섭취와 더불어 출산 후 한약인 산후보약을 복용함으로써 임신 전으로 몸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산후보약, 이런 산모라면 꼭!

 

대부분의 산모는 출산 후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 상태이기 때문에 체력 보강을 위해서라도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평소 허약체질이었던 산모나, 35세 이상의 노산, 출산 과정에서 출혈이 많았거나 난산 과정을 겪은 산모, 제왕 절개나 쌍둥이를 출산 한 산모, 출산 후 탈진 상태의 산모는 산후보약 복용을 통해 몸의 체력을 증진시켜 주기 위한 산후보약 복용을 추천합니다.

 

 

 

 


출산후 한약, 산후보약은 어떤 효능이 있나요?

 

출산 후 산모는 면역력 및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산후보약은 원기를 보충하여 산모의 체력을 보강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청주 한의원의 산후보약은 태반 찌꺼기나 오로 등과 같은 자궁 내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자궁 내 어혈(瘀血)을 제거해 자궁의 빠른 수축과 회복을 돕습니다.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은 출산 후 관절이나 전신의 통증, 시림 증상 등이 나타나는 산후풍(産後風)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소변이나 땀 등의 생리현상으로 제거되지 않는 산후부종을 제거하여 산후비만을 예방해 줍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산모의 개인별 체질이나 증상에 따라 처방되며,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여부에 따라 출산 후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의 비중을 조절하게 됩니다.

 

 

 

 

 

산후보약, 출산 후 언제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바로 산후보약을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자연분만을 한 산모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식사가 가능할 때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제왕절개를 한 산모는 수술 후 7일 정도 이후부터 산후보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왕절개를 한 산모는 자연분만을 한 산모에 비해 자궁의 수축이나 회복 속도가 더디고, 오로나 어혈 등이 덜 배출될 수 있기 때문에 산호보약 복용을 통해 이를 해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보약, 고운맘카드로 처방이 가능한가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요양기관으로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처방이 고운맘카드로 가능합니다. 내원하실 때 고운맘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산후보약 외에도 입덧이나 태동불안, 유산 후 몸조리(유산 후 한약), 분만 없는 조기진통 등의 진료 시 고운맘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산후풍(産後風) 증상으로 힘들거나 몸이 몹시 허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부기가 제대로 빠지지 않아 산후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산후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에는 출산후한약, 산후보약을 복용하여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손상된 산모의 기혈을 보충하고 빠른 회복을 통해 육아와 가사에도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후한약, 산후보약도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서 처방 받으셔서 이후 건강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원인과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소아비만 원인과 문제점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세요 - 천안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