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구안와사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원인과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원인과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어느 날 갑자기 얼굴 한쪽이나 잇몸 주위에 심한 통증이 발생한다면 삼차신경통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년, 노년의 여성에게 잘 발생하는 안면통증인 삼차신경통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하는지 청주 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차신경통이란?

 

삼차신경통은 얼굴의 감각을 담당하는 제 5 뇌신경인 삼차신경의 이상으로 인하여 얼굴 한쪽에 칼로 도려내는 듯한 통증이나 전기가 감전된 듯한 심한 통증이 발작적,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삼차신경통으로 인한 안면통증은 주로 입 주위나 잇몸 근처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치통과 구분하기 어려워 발치를 했지만 여전히 통증이 계속되게 됩니다.

 

 

삼차신경통 증상은 통증이 아주 갑작스럽게 나타나 전기가 흐르는 듯한 아픈 통증이 입 속이나 얼굴의 한 지점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삼차신경통, 안면통증은 세수를 하거나 양치, 식사 등과 같이 안면에 자극을 주었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한 경우 바람이 얼굴을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으로 인한 안면통증은 얼굴의 한쪽에만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반대쪽까지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삼차신경통의 원인

 

삼차신경통은 삼차신경이 뇌에서 나오는 부위에서 뇌혈관과 접촉하여 만성적으로 신경이 자극되어 안면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발성 신경경화증 등의 퇴행성 신경질환이나 삼차신경 주행 부위의 염증이나 종양, 외상 등이 있을 떄, 감기나 돌림감기, 혈액순환 장애 등이 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기혈부족(氣血不足) 상태에서 풍(風), 한(寒), 습(濕), 열(熱) 등과 같은 사기(邪氣)가 안면에 침습하거나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울체된 간(肝)의 기운이 얼굴로 올라와 삼차신경통, 안면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으로 인한 안면통증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안면 부위의 경락을 소통시켜 기혈의 균형을 잡아주어 삼차신경통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의 삼차신경통 치료 한약은 전신의 생체에너지를 활성화시켜 주며, 특히 안면 부위의 기혈순환을 개선시켜 안면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안면 부위의 막힌 경락을 소통시켜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안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울체된 간의 기운을 풀어주어 삼차신경통을 치료합니다.

 

 

 

3. 봉약침


강력한 항염 및 진통 작용이 있는 봉약침 치료는 안면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삼차신경 부위의 염증을 제거해 주어 삼차신경통을 치료합니다.

 

 


이러한 청주 한의원의 삼차신경통 집중 치료는 1개월 전후로 안면 통증의 개선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으로 인한 안면통증은 초기에 약물을 복용하면 통증이 다소 감소하게 되지만 이때 사용되는 약물은 일반적인 진통제가 아니라 간질환자가 복용하는 약으로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진통제의 장기복용은 만성통증으로 인한 우울증 등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신경이 지나가는 혈관과 근육을 떼어놓는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수술을 해도 약간 호전이 되는 정도이거나 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양방 치료 후에도 삼차신경통으로 인한 안면 부위의 통증이 계속되거나 보완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삼차신경통 한방치료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아비만 원인과 문제점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세요 - 천안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 산후풍 치료 - 천안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