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불임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과거에는 불임의 원인을 대부분 여성의 문제로 치부하였으나 불임의 원인을 살펴보면 여성과 남성, 둘 모두의 문제가 각각 비슷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불임은 적어도 1년 이상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했음에도 남성 쪽 원인으로 아이를 임신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남성불임 환자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남성불임 원인

 

남성불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남성 호르몬을 비롯한 호르몬 문제나 독성물질 노출이나 감염 및 외상으로 고환에 생긴 문제, 정자의 문제, 정자배출의 문제 등이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로 및 스트레스, 서구적인 식습관, 술, 담배, 컴퓨터의 장시간 사용, 비만 등도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젊은 남성에게도 불임이 나타나게 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의 주요 원인을 정자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정자의 수나 정액의 양이 적거나 정자의 모양이 기형이거나 운동성이 떨어지는 경우 정자의 수정능력이 떨어져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성불임,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우선 남성불임의 경우 불임전문병원이나 비뇨기과에서 호르몬 검사나 정액검사 등을 통해 정액의 양이나 정자의수, 운동성 등을 확인하여 불임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이에 따른 적절한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불임 한방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남성불임 한방치료는 정자의 운동성이 떨어지거나 정자 수가 적은 경우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정자의 생산이 활성화 되도록 해 주며, 생식기능과 관련된 경혈에 자극을 주어 양기를 회복시켜 주며 신장의 기운을 강화시켜 줍니다.

 

 

 

 

 

2. 뜸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남성의 복부비만이 심한 경우나 배가 차가워 장의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에 뜸치료를 통해 양기를 북돋아 주어 하초(下焦)의 생식기관 기능성을 활발하도록 도와 남성불임을 치료합니다.

 

 

3. 약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의 원인이 되는 조루와 발기부전 등을 약침을 통해 치료해 줍니다.

 

 

 


4.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남성 불임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을 통해 남성불임을 치료합니다. 남성불임 치료 한약은 정자의 원활한 생산 및 배출을 도와주며 정자의 활동성을 높여 줍니다. 또한 기형 정자를 줄여주고 정액을 풍부하게 하여 전체적인 성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의 남성불임 한약은 양기를 보충해 주며, 신장 및 비위의 저하된 기능을 도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경우 이를 부끄러워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불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1년 이상 했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으면 여성이나 남성, 혹은 양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진을 통하여 불임의 원인을 찾아 이를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불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에 따른 다양한 방법을 통해 불임을 치료하여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산후풍 증상, 산후풍 치료 - 천안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물사마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 청주 한의원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