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눈에 보이지 않는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천안 한의원

가벼운 교통사고의 무서운 점은 후유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교통사고라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사고나 단순 접속사고, 접촉은 하지 않고 넘어지는 대인 사고 등의 가벼운 사고 등 경우 이튿날부터 찌뿌둥하고 여기저기 통증이 나타나는 데 일단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할 있습니다.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다이어트,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사고 후유중,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감기예방, 청주한의원, 한의원 구안와사


  

천안 한의원에서 말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 발생한 여러 증상들이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남아 있는 것으로, 엑스레이 CT, MRI 등의 물리적 의학 검사로는 정상이지만 만성 통증이나 운동 제한과 같은 자각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한방에서는 대부분이 사고 시의 정신적, 육체적 충격으로 인해 체내에 발생한 어혈(瘀血)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세포 단위의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혈이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상실한 혈액으로 순환되지 않고 경맥에 쌓여 머물러 있는 것을 말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교통사고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이나 허리, 무릎 등의 통증이나 쑤시고 결리는 등의 감각 장애 증상과 불안감이나 불면 등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

  1. 목이 땡기고 통증이 있다

  2. 어깨가 결리고 등이 아프다

  3. 팔다리가 저리고 붓는 증상이 있다

  4. 머리가 아프고 어지럽다

  5. 감기 몸살처럼 오한이 나고 열이 난다

  6. 잠이 잘 안 오고 악몽을 꾼다

  7. 밤이나 날씨가 안 좋으면 통증이 더 심해진다

  8. 차를 보면 불안하고 자주 놀랜다

  9. 기분이 우울하고 몸이 피곤하다

  10. 신경이 예민해진다

  11. 이명이나 환청 증상이 나타난다

  12. 눈이 침침하고 사물이 뚜렷하게 안 보인다

  13. 소화가 잘 안 되고 메스껍거나 울렁거린다

 

대개 교통사고 후유증은 개인 별로 복잡하고 다양하게 발현되며, 교통사고 후    의료장비에 의한 검새에도 이상이 없으나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는 한의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가경동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손상된 신체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치료합니다.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다이어트,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사고 후유중,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감기예방, 청주한의원, 한의원 구안와사


 

1. 한약치료

청주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약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한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 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사고 시의 충격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고, 뼈가 골절 된 경우에는 뼈가 잘 붙도록 도와주어 골절후유증을 예방해 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약은 심한 골절이나 디스크 등이 아닌 경우에는 증상에 따라 보통 2~3주 가량 첩약이 처방됩니다.

 

  

2. 침구 치료

청주 교통사고 후유증 침치료는 통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깨어 경락의 소통을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침치료는 급성적인 통증의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뜸치료는 관절 부위의 만성적인 통증이나 소화기계통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다이어트,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사고 후유중,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감기예방, 청주한의원, 한의원 구안와사



3. 약침 치료

약침 치료는 순수 한약재를 정제, 추출하여 경혈에 극소량 주입하여 침과 약물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것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는 봉약침이 효과적입니다. 


봉독의 강력한 항염 및 진통 작용을 통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의 통증을 완화 시키고 근육과 인대, 관절 부위의 염증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추나치료

천안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비뚤어진 뼈와 관절을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추나 치료를 통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추나 치료는 척추에 쌓이는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해 줍니다.

 

 

5. 부항 및 물리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해 주는 습부항, 담음을 풀어주는 건부항, 미세한 전류 자극을 통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를 통하여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 및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도 자동차보험 적용

 

한약을 비롯하여 침, 뜸, 부항, 물리치료, 추나치료, 약침치료 등 다양한 치료가 전액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부담금 없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사건접수번호나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만 알려주시면, 접수조회나 지불 보증 등의 이후 절차는 처리해 드립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후 며칠 혹은 몇 주 후에 나타날 수 있으며 심지어 몇년 후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별다른 외상이 없다 하더라도 내원하셔서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의 적극적인 치료는 이후 회복 속도에도 좋으며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는 길입니다.




추나치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