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

청주한의원 공진단, 경옥고, 숙변환 효능

청주 한의원 보약 – 공진단, 경옥고, 숙변환 효능





보약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인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자극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막아주는 것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쇠약해진 인체의 활력을 주고 체력을 유지시켜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반적으로 무난하게 처방되는 대표적인 보약인 공진단, 경옥고 그리고 숙변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供辰丹) 효능


공진단은 원나라의 유명한 의학자인 위역림이 황제에게 바친 처방으로 동의보감에서도 그 효능을 높이 여기며 만성피로, 노화방지, 갱년기 증상, 허약체질 개선 등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공진단은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 4가지 주요 약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향은 몸의 막힌 기혈을 풀어 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며 정신을 맑게 해 줍니다.  

한 병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키고 심장을 강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용은 정력을 강화시키고 자궁을 튼튼하게 하며, 뼈와 근육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녹용은 심장쇠약이나 빈혈 발육부진 등의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혈액을 보강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특히 여성 갱년기 장애나 생리불순, 생리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산수유는 정액을 보충하고 음을 왕성하게 해 주며 골수를 보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선천적으로 체질이 약하신 분, 수술이나 병으로 원기 보강이 필요한 분, 체력과 정신력 소모가 큰 수험생, 스트레스와 음주로 간 기능이 약해지신 분들께 공진단을 추천합니다.




경옥고(瓊玉膏) 효능


경옥고는 정(精)이 부족한 것을 보충하여 골수를 돕고 근골(筋骨)을 튼튼하게 하며 모든 병을 예방하는데 사용하는 처방으로 청주 한의원의 대표적인 보약 중 하나입니다. 


경옥고는 정수를 보충해 주고, 신체가 허약하거나 오래된 질병으로 몸이 약해진 경우 진액을 만들어 몸을 선천적으로 보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며 기력 감퇴 예방 및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와 호르몬 기능을 도와 성장발육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경옥고에는 인삼, 백복령, 생지황, 꿀이 주요 약재로 들어갑니다.




인삼은 인체의 면역력을 길러주고 신진대사와 활력을 불어 넣어주며 원기를 보강해 주고 피로방지에 효능이 좋습니다.

백복령은 체내 독소의 배설작용 및 이뇨작용, 정서적 안정작용, 사고력 향상 등에 효능이 좋은 약재입니다.

생지황은 피를 맑게 하고 조직 내의 어혈(瘀血)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며 진통을 완화해 줍니다.

꿀은 위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고 각 약재간의 효능을 증진시켜 주며, 경옥고 자체를 변질없이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성장기 아이, 노화에 따라 몸의 진액이 마르고 양기가 떨어진 노인, 폐경기의 여성, 다이어트 중인 여성, 만성피로와 정력감퇴로 고민 중인 남성분들께 경옥고를 추천합니다.




숙변환 효능


변비가 심해지고 우리 몸에 숙변이 쌓이게 되면 쉽게 피로를 느끼고, 몸이 무거워집니다. 또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가슴이 답답하며 배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또한 변비가 계속되면 두통이나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여드름이나 뾰루지, 두드러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숙변환을 처방합니다.  숙변환은 대장에 쌓인 숙변이 잘 빠져나오게 해 주고 다이어트 시 장의 운동성을 유지시켜 변비를 예방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숙변환은 하루 일대사량 중 소화흡수에 사용하는 에너지량을 유지시켜 다이어트 시 대사량이 감소하는 것을 막아주며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해독작용을 통해 대사와 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 청주 한의원의 대표적인 보약인 공진단과 경옥고, 그리고 숙변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보약과 관련하여 가격 및 문의는 043-233-1075로 전화 주시면 자세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안한의원 - 야간진료, 토요일 주말진료 한의원


청주한의원 - 부인과 여성질환 한의원


천안한의원 -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 효과적인 치료방법


청주한의원 - 야간진료 / 야간진료 병원


천안한의원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과 치료


청주한의원 - 이명 원인과 치료법